자세히 알아보는 INSTAGRAM의 순위 지정 원리 (2)

 

릴스의 순위 지정 방식

도 새로운 콘텐츠를 발견하는 공간입니다. 여러분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는 데 특화되어 있죠. 탐색 탭과 마찬가지로, 릴스에 표시되는 콘텐츠의 대부분은 여러분이 팔로우하지 않는 계정의 콘텐츠로 채워집니다. 이에 따라 Instagram이 진행하는 절차도 매우 유사합니다. 먼저 여러분이 좋아할 만한 릴스를 여러 개 찾은 다음, 해당 릴스에 얼마나 흥미를 가질지 예측한 정보를 기준으로 릴스를 정렬합니다.

즐거움을 줄 만한 릴스를 찾기 위해 Instagram은 설문조사를 통해 특정 릴스가 시간을 투자할 가치가 있거나 재미있는지 물어보고, 어떤 콘텐츠가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줄지 더욱 잘 알아낼 수 있도록 피드백을 통해 학습합니다. Instagram이 예측하는 가장 중요한 정보는 바로 여러분이 특정 릴스를 다시 공유하고, 끝까지 시청하고, 좋아요를 누르고, 오디오 페이지로 이동할 가능성이 얼마나 되는지입니다. 이때 오디오 페이지로 이동하는 행동은 여러분이 자신만의 릴스를 만들겠다는 생각이 드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대리 지표로 사용됩니다. 가장 중요한 시그널을 대략적인 중요도 순으로 나열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활동. Instagram은 여러분이 최근에 어떤 릴스에 좋아요를 누르고, 댓글을 남기고, 반응을 보였으며 어떤 릴스를 저장하고 다시 공유했는지 등을 살펴봅니다. 이러한 시그널은 여러분과 관련성이 높을 가능성이 있는 콘텐츠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게시한 사람에게 반응을 보인 내역. 탐색 탭과 마찬가지로, 릴스 콘텐츠는 여러분이 모르는 사람이 만든 동영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해당 사람에게 반응한 적이 있는 경우에는 Instagram이 그 반응 내역을 통해 같은 사람이 공유한 콘텐츠에 대한 여러분의 관심도를 짐작할 수 있습니다.
  • 릴스에 대한 정보. 이 정보는 오디오 트랙 또는 동영상 내 시각적 요소와 인기도 등 동영상 내 콘텐츠에 대한 시그널입니다.
  • 게시한 사람에 대한 정보. 팔로워 수, 참여 수준 등과 같은 인기도 시그널은 다양한 사람들이 올린 흥미로운 콘텐츠를 찾는 데 도움이 되는 지표로, 적합한 시청자를 찾을 기회를 모두에게 열어줍니다.
릴스의 순위를 지정할 때는 사용자의 활동과 릴스에 대한 정보, 게시한 사람 등과 같은 정보가 사용됩니다.

탐색 탭에 적용되는 것과 동일한 추천 가이드라인이 릴스에도 적용됩니다. 특정 릴스가 덜 노출되도록 조치하는 데는 다른 이유들도 존재합니다. 예를 들어 해상도가 낮거나 워터마크가 표시된 릴스, 숨김 처리되었거나 외곽선이 포함된 릴스 또는 대부분이 텍스트인 릴스, 정치적 이슈에 초점을 둔 릴스, 아니면 이미 Instagram에 게시된 릴스는 덜 노출됩니다.

표시되는 콘텐츠에 영향을 미치는 방법

Instagram에서는 여러분이 앱을 이용하는 방식에 따라 표시되거나 표시되지 않는 콘텐츠가 크게 달라집니다. 단순히 좋아하는 프로필과 콘텐츠에 반응을 보이기만 해도 이용 경험을 개선할 수 있지만, 표시되는 콘텐츠에 직접 영향을 미치기 위해 시도해볼 만한 명백한 활동이 몇 가지 더 존재합니다.

피드 및 스토리 맞춤화하기

* 즐겨찾기 리스트에 계정을 추가하여 해당 계정이 올리는 콘텐츠를 놓치지 않고 확인하세요. 즐겨찾기 계정이 올리는 새로운 게시물은 피드 위쪽에 표시됩니다. 피드를 맞춤 설정하여 즐겨찾기 계정이나 팔로우하는 계정이 올리는 콘텐츠만 표시할 수도 있습니다. 계정을 팔로우하면 해당 계정이 최근 30일 동안 올린 게시물이 시간 순서대로 표시됩니다.

* 당분간 추천을 받고 싶지 않다면 피드에서 30일 동안 모든 추천 게시물을 잠시 숨길 수도 있습니다.

* 친한 친구를 선택하세요. 스토리를 보고 싶은 친한 친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친한 사람들과만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도록 마련된 방법입니다

* 관심 없는 사람들을 일시 차단하세요. 특정인이 공유하는 콘텐츠를 그만 보고 싶지만 팔로우를 아예 취소하고 싶지는 않은 경우에는 해당 계정의 피드 게시물,
 스토리, 메세지 또는 메모를 일시 차단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상대방은 여러분이 본인을 일시 차단했다는 사실을 알 수 없습니다.

* 특정 계정이 올리는 게시물을 그만 보고 싶다면 언제든지 해당 계정을 팔로우 취소할 수 있습니다. 팔로우를 취소해도 상대방은 알림을 받지 않습니다.

* Instagram 설문조사에 응답하세요. Instagram은 이 게시물에 시간을 할애할 가치가 있나요? 라고 묻는 설문조사를 사람들에게 표시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설문조사를 통해 알아내는 내용을 바탕으로 전반적인 추천 기능을 개선합니다.

피드 및 스토리를 맞춤화하는 팁: 즐겨찾기 리스트에 계정을 추가하세요. 그러면 해당 계정이 피드 위쪽에 표시됩니다. 피드 드롭다운 메뉴에서 '팔로잉'을 눌러 팔로우하는 계정이 올리는 콘텐츠를 시간 순서대로 표시하세요. 친한 친구 리스트에 계정을 추가하세요. 관심 없는 사람들을 일시 차단하거나 팔로우 취소하세요.

추천 콘텐츠 개선하기

  • 팔로우하지 않는 계정이 올리는 민감한 내용이 포함된 콘텐츠 중 일부 유형을 더 보거나 덜 보고 싶다면 민감한 내용이 포함된 콘텐츠 관리 기능을 조정하세요. 만 19세 미만은 '더 보기' 옵션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Instagram은 여러분이 관심을 가질 만하다고 판단되는 콘텐츠를 추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지만 실수를 할 때도 있습니다. 추천 기능 개선에 도움이 되도록 관심 없는 추천 게시물에서 '관심 없음'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여러분이 좋아하지 않는 콘텐츠가 덜 표시됩니다. 여러분이 좋아하는 콘텐츠가 더 표시되도록 추천 게시물에서 '관심 있음'을 선택할 수 있는 옵션도 테스트 중입니다.
  • 보고 싶지 않은 단어, 문구 또는 이모티콘이 포함된 캡션을 사용하는 추천 게시물을 사전에 숨기세요. 
  • 신고 도구를 사용하여 Instagram 정책에 위배된다고 생각하는 콘텐츠를 신고하세요. Instagram에서는 모든 게시물이나 프로필을 신고할 수 있습니다. 이 시그널은 저희가 Instagram의 모든 노출 지점에서 유사한 콘텐츠를 아래쪽에 표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마지막으로, 특정 콘텐츠가 표시되는 이유가 궁금하다면 해당 콘텐츠 옆에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점 3개 아이콘을 누른 다음 '이 게시물/광고가 표시되는 이유'를 누르세요. 그러면 해당 콘텐츠를 표시하는 데 사용된 몇 가지 시그널이 나열됩니다.
추천 콘텐츠를 개선하는 팁: 민감한 내용이 포함된 콘텐츠 관리 기능을 조정하세요. 더 보고 싶지 않은 게시물에서 '관심 없음'을 선택하세요. '숨겨진 단어'를 사용하여 보고 싶지 않은 캡션, 단어, 문구 또는 이모티콘이 포함된 게시물을 필터링하세요. Instagram 정책에 위배된다고 생각하는 콘텐츠를 신고하세요.

'섀도우배닝' 문제

마지막으로, '섀도우배닝'에 관한 피드백을 짚고 넘어가고자 합니다. 사람들이 생각하는 '섀도우배닝'이라는 용어의 의미가 무엇인지 더 잘 이해하기 위해 Instagram 커뮤니티와 직접적으로 많은 대화를 나누었습니다. 모두가 동의하는 하나의 정의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어떤 사람들은 사용자의 계정 또는 콘텐츠가 명확한 설명이나 타당한 이유 없이 제한되거나 숨겨지는 상황을 나타내기 위해 이 용어를 사용하죠. 저희는 Instagram에서 콘텐츠의 순위를 지정할 때 의도적으로 이렇게 하지 않습니다.

몇몇 사람들의 주장과 달리, 크리에이터들이 타겟에게 도달하고 사람들의 발견을 유도하여 계속해서 Instagram에서 성장하고 번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Instagram에도 이득이 됩니다. 여러분이 공유하는 콘텐츠에 관심을 보이는 타겟이 있다면 해당 타겟이 여러분의 콘텐츠를 볼 수 있도록 더 효과적인 지원을 제공해야 타겟이 Instagram 플랫폼을 더 많이 사용하게 되기 때문이죠. 광고에 돈을 써야 도달 범위를 넓힐 수 있다는 몇몇 사람들의 주장과 달리, Instagram은 광고 구매를 유도하기 위해 콘텐츠를 숨기지 않습니다. 가장 흥미로운 콘텐츠를 만드는 사람들의 도달을 늘려 Instagram의 전반적인 매력을 높이고 그 밖의 사람들에게 광고를 판매하는 것이 더 이득입니다.

Instagram 커뮤니티가 '섀도우배닝'을 우려하고 있다는 사실을 통해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저희가 할 수 있는 일이 더 있다는 점이 명확해졌습니다. 투명성을 높이면 사람들이 본인의 계정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얻게 될 것입니다. 만약 어떤 이유로 인해 여러분의 콘텐츠가 덜 노출되고 있다면 그러한 사실을 파악하고 재고 요청을 제출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계정 상태와 같은 기능을 만들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계정의 콘텐츠가 추천 대상에서 제외된 이유를 이해하고 계정에 악영향을 미치는 콘텐츠를 삭제하며 조치가 실수로 취해졌다는 생각이 들 경우 결정에 대해 재고 요청을 제출할 수 있습니다.

Instagram은 커뮤니티가 더 큰 투명성을 경험할 수 있도록 계정 상태에 대한 투자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최근에는 계정이 검색 결과에 표시되거나 추천 계정으로 표시될 수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고, 그렇지 않을 경우 재고 요청을 제출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앞으로 이 플랫폼에서 투명성을 더욱 더 높일 계획입니다. 많이 기대해주세요.

크리에이터 또는 비즈니스 계정이 있다면 계정 상태에서 여러분이 추천 대상에 포함되는지 확인해보세요. Instagram 프로필에서 계정 상태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Instagram은 릴스와 같은 특정 콘텐츠가 팔로워가 아닌 사람들을 대상으로 충분히 배포되지 않는 이유를 크리에이터들이 이해하도록 지원하고자 합니다. 따라서 이에 도움이 될 방법을 끊임없이 찾고 있습니다. 워터마크로 인해 릴스의 도달 범위가 제한될 수 있을 때 이 사실을 크리에이터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새로운 알림을 실험하고 있습니다. 가장 효과적인 방법을 알아내며 더 많은 사람을 대상으로 이 알림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도달 범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문제를 이해하고 해결하기 위한 더 많은 도구를 계속해서 만드는 과정에서 우리 커뮤니티가 Instagram의 순위 지정 방식, 가이드라인 및 모범 사례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리소스를 추가적으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 도달 범위를 개선하기 위한 새로운 리소스를 확인하고, 크리에이터 랩에서 다른 크리에이터들로부터 배우고, 인터랙티브 사이트를 통해 순위 지정에 대해 더 많은 상세 정보를 얻어보세요. Instagram 블로그에서 이 게시물과 같은 글을 자주 확인하며 @creators @mosseri를 팔로우하면 효과적인 최신 도구와 팁을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사람들과 크리에이터들은 자신의 Instagram 경험을 스스로 관리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 Instagram은 앱에 투명성과 관리 기능을 더욱 많이 추가할 방법을 끊임없이 찾고 있습니다. Instagram에서 콘텐츠의 순위가 지정되는 방식과 콘텐츠가 중재되는 방식에 대해 보다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는 일은 저희가 들일 수 있는 노력의 일부분에 지나지 않습니다. 자체 시스템이 발전함에 따라 앞으로도 계속해서 순위 지정에 대한 업데이트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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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08-30

    인스타 어려운 세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