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년 전부터 콘텐츠의 한 종류로 자리 잡은
"인스타그램 필터" 에 대해 전달해보려고 해요.
Z세대 두 명 중 한 명은 필터를 이용해 본 경험이 있고,
(필자 역시 쌩얼일 때 이용해 본 적이 있어요!)
아예 필터를 전문적으로 만드는 크리에이터도 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아직은 필터가 좀 생소하신 분들도 계시죠 - ?
그래서 오늘은 필터에 대해 한 발짝 다가가 보는 시간을 가져보려 합니다. !!
인스타그램 필터는 "효과" "AR필터" 등으로 불려요.
사진 혹은 영상 위에 그림이나 반짝이 효과, 보정 효과 등을 입히는 걸 뜻하죠.
인스타그램에 필터가 없을 때에는 '스노우'같은 카메라 앱으로 필터가 적용된 사진을 따로 찍어서 업로드했어요.
지금은 인스타그램 필터를 활용해 바로 올릴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요즘 인스타그램 필터를 소통 및 마케팅 도구로 활용하는 크리에이터와 브랜드들이 많아요.
이런 니즈에 맞춰 인스타그램 필터를 전문적으로 제작하는 회사도 있을 정도에요.
필터는 크리에이터나 기업이 만든 콘텐츠를
사람들이 활용한다는 점에서,
일방적으로 전달되는 콘텐츠가 아니라,
상호작용하고 소통할 수 있는 콘텐츠예요.
필터가 제작자와 유저 모두에게 사랑받는 이유 중 하나죠.
꼭 필터를 만들지 않아도, 필터를 전문적으로 만드는 크리에이터를 팔로우 하는것만으로도
콘텐츠 트렌드를 캐치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크리에이터들이 Z세대를 타겟으로 밈이나 트렌드를 활용해 다양한 필터를 만들기 때문이에요 :)
[팔로우하면 좋은 크리에이터]
1. 레미니씬 (742만)
레미니씬(@re_mini_scene) •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
레미니씬은
필터 크리에이터의 대표라고 할 수 있어요.
몇 년 전 대대적으로(?)
유행한 글리터 필터를 제작하기도 했죠.
글리터 필터는 뽀샤시한 분위기를 낼 수 있어서 인기가
많았답니다.
2. 승현(베리) (15.8만)
승현(베리)♥(@berryveryloveyou) •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
폴더폰이나
먼작귀 캐릭터, 메론소다 등 유행하는 아이템을 빠르게 필터에 적용하는 크리에이터예요.
약과가 유행할 땐 약과 필터를 만들었고, 최근에는 유행템인 '탕후루 빙수'로도 필터를 만들었답니다.
3. 최한슬 (9.5만)
최한슬(@hansleeji) •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
뷰티
필터를 제작하는 크리에이터예요.
핀터레스트에서 유행하는 Y2K 감성을
필터에 찰떡같이 담아내요.
아기자기한 인형, 나비나 별과
같은 요소들을 잘 활용하죠.
다음 시간에는 어떤 필터를 만들어볼지,
필터를 만드는 방법 등을 소개해볼게요 !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