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 시내에 거대한 립스틱을 달고
파리 시내를 돌아다니는 자동차가 발견되었습니다 !
- 는 사실 로레알 파리의 페이크 옥외광고입니다 :)
요즘 CG효과를 이용해 기업마다 이런 페이크 옥외광고 (Fake OOH) 가 대세인데요 :)
이런 Hyper - Realistic (초현실적인) 옥외광고라고도 불리우는 새로운 시도는,
모든 옥외광고가 실제여야 만 하는가에 대한 질문을 던지게 만듭니다.
그러니까 기존의 옥외광고의 개념에서 완전히 벗어나는 것이죠.
이런 페이크 옥외광고는 진짜는 아니지만
숏폼 영상의 새로운 크리에이티브로
이전에는 만들어 낼 수 없었던 대중들과 소셜미디어에서 새로운 방식으로 소통할 수 있는
창의적인 콘텐츠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관심있게 살펴보게 됩니다.
보면 볼 수록 신기한 페이크 옥외광고,
마케팅 업계의 핫이슈가 되고 있는 광고들을 몇 개 만나보겠습니다 -!
메이블린 뉴욕의 지하철 페이크 마스카라 광고
기찻길에 자동차가 줄지어 달린다 -?
우버의 페이크 광고 ㅡ !
http://
국내에도 도입된 올리브영의 페이크 옥외광고 !
용량 제한이 있어 롯데백화점 광고를 공유하지 못해 아쉽습니다.
실제로 롯데백화점 본점에는 광고를 보고 실물인줄 알고
직접 구경하러 왔다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것을 보고
항의(?) 문의도 많이 들어왔다고 하는데요.
그 외 다양한 페이크 옥외광고들도 있습니다 :)
https://www.youtube.com/watch?v=7IXOxJYL9Tg&t=57s
색다르면서 새로운 바이럴이 되는 페이크 옥외광고
앞으로 더욱 더 시장이 커질 것 같습니다 - !
- 영상 출처 , 마케팅팩토리 -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