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가고 ‘토끼’가 온다…‘토끼 전쟁’ 시작한 유통업계

원본 http://economist.co.kr/2022/12/26]

일부발췌

제품 패키지에 토끼 캐릭터를 담은 한정판 에디션도 선보이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의 설화수는 최근 토끼 한 쌍이 새겨진 ‘윤조에센스 토끼의 해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했다. 에센스 용기에는 장수와 복을 기원하는 민화 ‘백납도’의 모티브의 그림이 그려졌다. 아모레퍼시픽 측은 “눈 속에서 더욱 맑게 피어나는 매화를 찾아온 한 쌍의 토끼를 통해 풍요와 희망의 새해를 기원하는 메시지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에뛰드는 글로벌 인기 캐릭터 ‘BT21’가 토끼 코스튬을 입은 디자인을 적용해 신년 컬렉션을 준비했다. IPX(구 라인프렌즈)의 캐릭터 BT21의 모습을 담은 ‘래빗 뉴이어, 쿠키 온탑’ 컬렉션에는 픽싱 틴트, 플레이 컬러 아이즈, 순정 약산성 5.5 진정 토너, 순정 수분 베리어 크림 등 다양한 화장품이 포함됐다.
 
비어케이가 수입·유통하는 맥주 칭따오도 방송인 신동엽이 참여한 ‘2023 계묘년 복맥 에디션’을 출시한다. [사진 비어케이]

비어케이가 수입·유통하는 맥주 칭따오도 방송인 신동엽이 참여한 ‘2023 계묘년 복맥 에디션’을 출시한다. [사진 비어케이]/industry/normal/20221226180004025.html 

댓글1

  1. Image
    12-28

    토끼 캐릭터 진짜 귀요미 ~